크리스찬 저널리스트가 되는 방법은? (기독공보)



반응형


크리스찬 저널리스트가 되는 방법은?
기독교언론포럼, 제1회 기독교와 미디어 강좌 개최
[2966호] 2014년 10월 10일 (금) 09:48:50 [조회수 : 374]표현모 기자  hmpyo@pckworld.com
 



 
 

한국기독교언론포럼(이사장:김지철)이 주최하고 문화선교연구원(원장:임성빈), 생명커뮤니케이션연구소(소장:천영철) 공동주관으로 제1회 기독교와 미디어강좌 '나도 크리스천 저널리스트'를 오는 24일과 31일 필름포럼에서 양일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기독교 언론에 관심이 있는 신학대학교 언론사 기자, 교회 소식지 담당자 및 신학생, 청년을 대상으로 기독교 언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높이고 기독 언론인으로서의 비전과 소명을 발견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본보 안홍철 국장을 비롯해 CBS 변상욱본부장, C채널 이성철 본부장 등 교계 주요언론사 현직 기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방송제작, 취재 인터뷰 방법, 신문기사 작성 법 등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뿐만 아니라 그간의 취재, 제작경험을 통한 현장 모습에 대해 자세히 들려 줄 예정이다. 또한 토론시간을 통해 기독교 언론으로 진출하고자 하는 크리스찬 청년들에게 기독교 언론인으로써 갖춰야 할 세계관과 비전 및 소명을 발견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기획을 담당한 천영철 목사는 "언론, 미디어가 발달하면서 많은 크리스찬 청년들에게 기독언론이 무엇이고, 어떤 역할을 교회와 세상 가운데 해야 하는지 알려주고 저널리스트으로서 비전과 소명을 발견하게 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앞으로 정기적으로 단기 과정을 개최할 예정이며, 단기과정 수료생을 대상으로 집중 심화과정도 개최할 예정이다.
 
신청은 문화선교연구원(www.cricum.org) 전화접수 및 인터넷 갓피플 티켓(ots.godpeople.com)에서 할 수 있고, 선착순 30명으로 마감한다. 문의는 문화선교연구원으로(☎02-743-2535, 010-4902-0537 김승환 연구실장, 이메일: kimhanbin@hanmail.net).


기독공보 [원문 바로가기 : http://www.pckworld.com/news/articleView.html?idxno=65719]

반응형
카카오스토리 구독하기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문화선교연구원

문화선교연구원은 교회의 문화선교를 돕고, 한국 사회문화 동향에 대해 신학적인 평가와 방향을 제시, 기독교 문화 담론을 이루어 이 땅을 향한 하나님 나라의 사역에 신실하게 참여하고자 합니다. 서울국제사랑영화제와 영화관 필름포럼과 함께 합니다.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미지 맵

    커뮤니티/PRESS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