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이 되면 길거리에 울려퍼지는 캐롤송을 통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욱 만끽할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모임 및 행사에 참석할 수도, 길거리에서 분위기를 만끽할 수도 없는 이번 연말, 어떻게 보내면 좋을까? 실내에서 따뜻한 불빛 아래 분위기 있는 성탄곡들을 들으며 어두운 이 땅에 빛으로 오신 예수님을 떠올려보면 어떨까? 한층 더 은혜로운 연말이 될 수 있으리라 믿는다. 그런 의미에서, 기독 유튜브들 중에서 가장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채널인, ‘CCM BGM’ 채널들을 소개해본다.
1. [Christian BGM]
세 자녀를 둔, 피아노 치는 부부가 운영하는 채널로 모든 음원을 직접 연주하여 업로드 해준다. 영상에 가사도 함께 나와서 찬양을 따라 부르며 듣기에도 좋다. 300곡에 달하는 CCM 곡들이 있는데, 찬양 커버를 위한 연주 MR도 올라와 있어서 찬양을 좋아하는 크리스천이라면 은혜도 얻고, 실용적인 도움도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채널이라 소개하고 싶다.
2. [Bee company]
이 채널은 국내 CCM 곡들이 거의 다 업로드 되어 있다고 보면 된다. CCM곡들이 아티스트, 테마별로 나뉘어 있으며, 새찬송가 전집, 예배를 위한 CCM 가사 영상도 따로 마련되어 있다. 각 교회의 예배나 기독교 단체 행사 등에 유용하게 쓰일 콘텐츠들이 올라와 있는 이 채널, 구독과 좋아요가 필수다.
3. [Jerry Kim]
Jerry Kim이라는 작곡&제작자가 운영하는 채널로 커버곡 뿐만 아니라 동료들과 직접 작곡한 연주곡들도 함께 올라와있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독자들에게 CCM 피아노곡들을 들려주고, “기도할 때”, “성경 읽을 때”, “잠잘 때” 듣는 찬송 등으로 테마를 나누어 찬양 곡을 업데이트한다. 영상을 통해 직접 피아노 연주를 하는 모습과 함께 찬양을 들을 수 있어 한층 더 은혜롭게 느껴진다.
문화선교연구원은 교회의 문화선교를 돕고, 한국 사회문화 동향에 대해 신학적인 평가와 방향을 제시, 기독교 문화 담론을 이루어 이 땅을 향한 하나님 나라의 사역에 신실하게 참여하고자 합니다. 서울국제사랑영화제와 영화관 필름포럼과 함께 합니다.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