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클럽 <예배, 디지털 세상을 만나다>



반응형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확산은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일상(New Normal)을 여는 촉발제가 되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경제, 교육, 문화 등의 영역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비대면적 시도들이 이어졌으며, 교회 역시 급변하는 상황으로부터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더욱이 온라인 예배와 관련해, 다양한 쟁점이 존재하고 있음을 느끼고 그에 따라 논의의 장이 필요함을 여실히 경험했습니다.

문화선교연구원은 혼란스러웠던 2020년 상반기 목회현장을 돌아보며, 그와 연계해 신학적, 목회적 의제들을 짚고 함께 이야기 나누는 시간으로 북클럽 <예배, 디지털 세상을 만나다>를 준비했습니다. 올 초 출간된 테레사 베르거의 <예배, 디지털 세상을 만나다>(CLC, 2020)는 디지털 예배에 대한 논의의 장을 열어주는 하나의 텍스트라고 할 것입니다. 이 책은 온라인 예배가 완전하다거나 오프라인 예배를 대체할 대안이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결론을 성급하게 내리기보다, 디지털 환경으로의 변화라는 아젠다에 대한 진지한 숙고가 필요함을 역설합니다. 오늘날 신학과 현장을 이으며 한국교회의 예배가 당면한 현실과 변화 모색에 대한 고민을 가지고 계신 분들을 초대합니다.

*북클럽 <예배, 디지털 세상을 만나다> 진행이 무기한 연기되었습니다. 코로나19 확산세 가운데 참석자분들의 안전을 위하여 고심 끝에 북클럽 일정 조정 결정을 내렸습니다. 관심 가져주신 분들께 죄송한 마음을 전하며, 양해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일정: 9/14, 21(2주간 매주 월) 13:30
    * 9/7~21(3주간 매주 월) 14:00에서 일정이 변경되었습니다.

  • 장소: 필름포럼 B세미나실(서울 신촌)

  • 진행자: 안선희 교수(이화여대 기독교학과, <예배, 디지털 세상을 만나다> 역자)

  • 신청: 아래의 신청서 작성과 참가비 입금하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 참가비: 3만원(정기후원자 2만원)  
    - 입금: 국민은행 917737-01-002035(문화선교연구원)
  • 대상:  

    - 코로나19 이후 교회의 변화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싶은 분
    - 예배, 미디어, 기독교문화의 학제 간 논의 및 신학과 현장을 잇는 시도에 관심 있는 분
    - 책 <교회, 디지털 세상을 만나다>를 읽고 토론하고 싶은 분

 

책 소개

<예배, 디지털 세상을 만나다>

테레사 베르거, 안선희 역, CLC, 2020.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입 가능)

 

강사 소개

안선희 교수(이화여대 기독교학과)

<예배, 디지털 세상을 만나다>, <예배, 신비를 만나다>, <예배, 사회과학을 만나다>의 역자

<예배이론, 예배실천>, <예배돋보기>, <참 보기 드문 아름다운 사람>, <담담하게, 단단하게>의 저자

 

참여 안내

- 북클럽은 강의와 이후 토론으로 이루어집니다.

 

문의 및 신청

cricumorg@naver.com / 02-743-2535

 

반응형
카카오스토리 구독하기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문화선교연구원

문화선교연구원은 교회의 문화선교를 돕고, 한국 사회문화 동향에 대해 신학적인 평가와 방향을 제시, 기독교 문화 담론을 이루어 이 땅을 향한 하나님 나라의 사역에 신실하게 참여하고자 합니다. 서울국제사랑영화제와 영화관 필름포럼과 함께 합니다.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미지 맵

    커뮤니티/NOTIC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