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도심 속 문화수련회 for 청소년 Season 2 : "평화"



반응형

어디 특별한 수련회 없을까?

색다르고 특별한데, 의미까지 잡는 그런 수련회! 

있잖아 여기!




도심 속 문화수련회가 특별한 이유!


1. 탁월한 영화 : <폴란드로 간 아이들> (팝콘, 콜라 제공) 

영화소개| 한국전쟁 이후, 고아가 된 1,500명의 아이들이 폴란드로 보내진다. 말이 다르고 생김새가 다른데도 불구하고 폴란드의 선생님들은 그 아이들을 자신의 아이들처럼 사랑하고 길러낸다. 어색하던 아이들도 폴란드의 선생님들을 새로운 가족으로 받아들이며 마음을 열지만 8년 뒤 갑작스러운 송환명령으로 그들은 헤어지게 된다. 아직도 아이들을 그리워하고 있는 폴란드 선생님들의 소식을 듣고 추상미 감독은 탈북 청년 이송과 함께 그 사랑의 발자취를 따라간다. 그 사랑의 여정 속에서 그들은 상처가 사랑이 되는 가능성을 발견한다. 끔찍한 전쟁의 잔상 속에서도 여전히 사랑은 존재한다. 한국전쟁의 상처를 지금도 안고 살아가야만하는 우리가 다시 평화를 노래할 수 있을까? 경계를 넘어서는 진실한 사랑의 가치를 전하는 영화


2. 탈북배우 이송의 특강 

영화 속에 추상미 감독과 함께 폴란드 여행길에 오른 탈북 배우 이송님을 모시게 되었다. 우리는 북한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고,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은 우리에게 다른 이들을 어떻게 사랑해야하는지 가르쳐주셨다. 그러나 우리들은 아직도 서로 미워하고, 시기하고, 싸운다. 북한의 삶은 어떠할까, 우리의 형제자매인 그들은 지금 어떠한 아픔 속에 살아가고 있을까? 서로를 알아가고 이해할 수 있는 시간, 영화 속 주인공 이송 씨를 만나보자

3. 무비톡가이드 활동(영화 후 말씀나눔 자료 및 강의제공)  

-무비톡가이드 자료(문화선교연구원 진행)  

영화를 보고 아이들과 함께 나눔을 할 수 있는 무비톡가이드 자료를 제공합니다. 무비톡가이드는 성경말씀과 함께 이 영화를 어떻게 볼 수 있을지, 다양한 질문을 제공하고, 그에 따른 다양한 해석에 귀를 기울일 수 있는 시간입니다. 그리고 교사의 가이드에 따라 영화 후 더 깊은 신앙 나눔의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자체적인 무비톡가이드를 원하실 경우 신청시 말씀해주세요.)

-평화를 담은 엽서만들기 


+추가 활동 제안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 방문 


용산 전쟁기념관 방문



문의 및 신청

8.3(토), 8.10(토) 양일 중 택 1 (매회 선착순 2교회, 최대 40명)

활동시간 13:30~17:00(영화 상영 일정에 따라 위에 기재한 시간에 약간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장소 필름포럼(서울 서대문구 527 하늬솔빌딩A 지하1층)

1인 2만원(팝콘,콜라,무비톡가이드 제공)

02-743-2535 / cricumorg@naver.com


신청하러 가기◀ 



참고. 2018년 도심 속 문화 수련회 더불어 시즌 1. 후기 보기 




   


반응형
카카오스토리 구독하기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문화선교연구원

문화선교연구원은 교회의 문화선교를 돕고, 한국 사회문화 동향에 대해 신학적인 평가와 방향을 제시, 기독교 문화 담론을 이루어 이 땅을 향한 하나님 나라의 사역에 신실하게 참여하고자 합니다. 서울국제사랑영화제와 영화관 필름포럼과 함께 합니다.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미지 맵

    기독교 문화콘텐츠/도심 속 문화수련회 신청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