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교회에 안전보안팀이 필요한 7가지 이유



반응형

교회가 위험천만한 세상에서 만나는 위험에 대한 글을 쓸 필요는 없다. 하지만, 필자는 너무나 많은 교회에서 발생할 수도 있는 문제에 대해 전혀 대비를 하지 않는 것을 보아왔다. 교회들도 무엇인가 해야 한다는 것은 알지만, 이를 계속 미룬다. 안전보안팀이 필요한 이유를 몇 가지 살펴보자.

1. 성도가 모이는 곳은 위험에 노출된 장소이다.
지난 몇 년간 이런 사실의 증거들을 보아 왔다. 본질은 교회가 누구에게나 열려 있다는 데 있다. 아무 준비 없는 교회 건물로 들어가기는 너무나 쉽다.

2. 비상사태에 잘 준비해야 한다.
성도의 부상부터 심장발작, 날씨 재난, 무장한 침입자까지 교회는 가능한 모든 일에 잘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

3. 이런 역할에 적합한 사람들이 교회에 종종 있다.
종종 경찰관, 소방관, 의사, 간호사, 구급 의료 기사가 교회에 있다. 이들에게 이런 일을 맡기면 교회에 다니는 데 동기부여가 되기도 하고 교회의 안전을 강화할 수도 있다.

4. 안전보안팀은 아이들의 안전을 강화시킨다.
비전문가도 이런 일은 잘할 수 있지만, 훈련 받은 사람들이 해서 나쁠 것도 없다. 다음 세대를 지키기 위해서 ‘지나치다’라는 말은 있을 수 없다.

5. 교회 주차장은 특히 절도에 노출되어 있다.
예배 시간에 누군가 지켜보지도 않고 보호 받지도 못하는 빈 차는, 절도를 부르는 것이나 다름없다. 특히 비싼 차면 가장 큰 표적이 된다.

6. 대부분의 경우, 안전보안팀은 목회자의 마음을 놓이게 한다.
목회자는 주일에 많은 일을 감당한다. 그런데 안전보안팀이 안전을 맡고 있다고 생각하면 교회의 리더로서 최소한의 짐을 덜게 된다.

7. 만약 어떤 사건이 일어나면, 안전보안팀이 처리할 수 있다.
사건이 터지면 아무것도 장담할 수 없지만, 안전보안팀이 교회가 즉각적이고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도울 수는 있다.

그 외 어떤 이유를 이 목록에 덧붙일 수 있을까? 교회에 이런 안전보안팀이 있는가?

원본 기사는 여기를 클릭해 보면 된다.

척 롤리스(Chuck Lawless)
http://www.chcuklawless.com/
척 롤리스는 사우스이스턴 신학대학의 전도와 선교학 교수이자 대학원장이다. 롤리스 박사와의 연락은 Twitter @Clawlessj와 facebook.com/Clawless로 하면 된다.

 

원문은 www.churchleaders.com에 게시된 "7 Reasons Your Church Needs a Safety and Security Team"를 문화선교연구원에서 비영리 목적으로 번역, 편집해 한국교회에 소개한다. 


반응형
카카오스토리 구독하기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문화선교연구원

문화선교연구원은 교회의 문화선교를 돕고, 한국 사회문화 동향에 대해 신학적인 평가와 방향을 제시, 기독교 문화 담론을 이루어 이 땅을 향한 하나님 나라의 사역에 신실하게 참여하고자 합니다. 서울국제사랑영화제와 영화관 필름포럼과 함께 합니다.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미지 맵

    웹진/목회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