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체나눔자료] 무비톡가이드 vol.26 <싱 오버 미>



반응형




"영화 보고 함께 이야기하자!"

무비톡가이드

<싱 오버 미>


영화는 시대의 사회문화를 반영하고 사회적 의미를 생산해내는 힘을 가지고 있기에 매우 중요합니다때문에 그리스도인으로서 영화 읽기는 하나님 나라의 가치를 이 땅에 펼치며 어떻게 살 것인지를 묻는 것과 결코 무관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문화선교연구원에서 영화를 본 후신앙적 관점에서 영화를 해석하고 함께 이야기 할 수 있도록 나눔자료를 제공해 드립니다. 이번 영화는 <싱 오버 미>입니다. 영화 <싱 오버 미>를 봤다면, 누구나 함께 영화에 대해, 서로의 신앙과 가치관에 대해 이야기 나눌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PDF 파일을 다운로드, A4 종이에 출력해 사용하세요. www.facebook.com/cricum이나 cricum1@naver.com으로 활동한 사진과 느낀 점을 보내주시면 소정의 선물을 드려요. 


데니스 저니건은 5살 때 원하지 않는 일을 경험한 후 청소년기를 지나며 성적 정체성 혼란으로 갈등한다. 부모와 주변 친구들에게 인정 받기에 갈급했던 그는 결국 동성애자의 길에 접어 들고 방황과 갈등은 더욱 심해지기만 한다. 

저니건의 내적싸움과 고민을 아주 잘 담아낸 이 영화는 하나님을 만난 그의 놀라운 구원의 여정을 보여준다. 그는 직접 만든 노래로 자신에게 찾아오신 하나님을 찬양했다. 감독 제이콥 킨드버그(Jacop Kindberg)는 콘서트 영상, 가족과 친구들, 어린 시절 자랐던 곳을 편집하여 데니스 저니건을 향해 변하지 않으시는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담담히 영상으로 그려냈다. 그가 경험한 복음은 하나님의 사랑으로 자기 중심적 죄에서 그를 구원하심이었다. 그리고 새로운 피조물로서 거듭남을 통해 변화되었다. 이것은 다른 누구도 아닌 데니스 저니건 한 개인의 이야기다. 영화는 각 사람의 부족한 모습 그대로를 인정하시고 새롭게 하시는 하나님을 알게 한다. 또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 사건이 어떻게 그에게 변화를 가져다 주었는지를 보여주며 깊이있는 복음의 능력을 깨닫게 한다.

- 김준영 기획실장(문화선교연구원)


미리보기






다운로드


26_싱오버미.pdf

싱 오버 미.pdf






문화선교연구원 소식 보기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 트위터 ]



반응형
카카오스토리 구독하기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문화선교연구원

문화선교연구원은 교회의 문화선교를 돕고, 한국 사회문화 동향에 대해 신학적인 평가와 방향을 제시, 기독교 문화 담론을 이루어 이 땅을 향한 하나님 나라의 사역에 신실하게 참여하고자 합니다. 서울국제사랑영화제와 영화관 필름포럼과 함께 합니다.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미지 맵

    기독교 문화콘텐츠/무비톡가이드 다운로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