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캘린더] 문화선교연구원이 추천하는 2019년 1-2월 문화 캘린더



반응형



영화: 좋은 영화관 필름포럼이 추천합니다! <로마>


이번 문화캘린더에서 소개할 영화는 알폰소 쿠아론 감독의 기대되는 걸작 <로마>(Roma, 2018)입니다. 멕시코시티의 작은 지역 로마에서 1970년대를 살아가고 있는 가정부 ‘클레오’의 삶을 그려낸 영화입니다. 클레오의 삶은 1970년대 남부의 혼란스러운 사회상을 가장 잘 담아내고 있습니다. 불평등, 차별, 폭력 그 사이에서 피어나는 따뜻한 연대를 잘 표현한 영화입니다. 실제로 감독은 자신의 어린시절을 바탕으로 이 영화를 만들었다고 하네요. 제75회 베니스영화제에서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최고 권위인 황금 사자 상을 수상한 알폰소 쿠아론 감독의 ‘로마’를 이번 문화캘린더에서 적극 추천합니다. 

* 영화 <로마>는 2018. 12월~2019. 1월까지 좋은 영화관 필름포럼에서도 개봉합니다.


전시 <행복을 그리는 화가 에바 알머슨>


올 겨울 가장 아름답고 따뜻한 세계최대규모 전시를 소개합니다. 작가는 이번 한국 전시를 기념하여 대한민국 서울을 주제로한 신작 10여점도 최초로 공개하였습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서울의 일상을 사랑스러운 화풍으로 표현했다고 하네요. 한국에 대한 남다른 애착을 드러낸 화가 에바 알머슨은 ‘제주 해녀’를 주제로 작업하며 해외에 우리나라 해녀를 알리는 데 앞장서기도 했습니다. 우리의 지친 일상을 따뜻하게 감싸주는 것 같은 그녀의 소박하고 따뜻한 작품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전시일정 : 2018.12.07 ~ 2019.3.31. 11:00-19:00

전시장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2층(3,4전시실)/관람등급: 전체관람가/문의: 02-332-8011


공연 <마틸다> 


뮤지컬 <레미제라블>의 신화를 탄생시켰던 로얄 셰익스피어 컴퍼니의 두 번째 뮤지컬 <마틸다(Matilda)>를 소개합니다. 천재소녀 마틸다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따뜻한 코미디 뮤지컬은 로얄드 달 특유의 블랙유머와 풍자가 차있으면서도 권선징악의 주제가 뚜렷하게 드러납니다.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따뜻하고 감동적인 스토리로, 이미 전 세계에서 극찬을 받았습니다. 뮤지컬 마틸다가 신시컴퍼니 창단 30주년 기념으로 한국에서 공연하게 되었습니다. 

일시: 2018. 9. 8~ 2018. 2.10 / 장소: LG 아트센터 / 

공연시간 화~금 저녁 8시/ 토 오후 3시, 7시/ 일 오후 3시 (월 공연 없음)


추운겨울엔 추위에 맞서 캠핑을!    

어느새 춥고 예쁜 반짝이는 겨울이 왔어요. 추운 겨울에만 느낄 수 있는 캠핑의 멋으로 초대합니다. 모닥불, 고기, 따뜻한 고구마, 따뜻한 텐트, 그리고 차가운 공기. 생각만해도 설레어요. 2019년 교회 겨울 수련회를 캠핑장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추운 겨울에도 우리의 낭만은 계속됩니다.  


자라섬오토캠핑장 

우리나라 3대 캠핑장중 하나로, 2008 FICC 가평세계캠핑캐라비닝대회 개최지로서 자연 훼손을 최소화하고 지리적 특성을 그대로 살려 자연친화적인 캠핑장입니다. 무엇보다 북한강 근처에 자리잡은 캠핑장은 경관도 환상적이네요!

인터넷 주소 : http://www.jaraisland.or.kr 

주소: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자라섬로 60 자라섬 캠핑장



아침고요카라반글램핑

인근에 아침고요수목원, 북한강, 자라섬, 레일 바이크등 다양한 부대시설 근처에 자리잡은 아침고요카라반글램핑. 카라반 뿐 아니라 다양한 캠핑룸이 마련되어있어서 참 좋습니다. 

인터넷 주소 : http://www.morningcamp.co.kr/

주소: 경기도 가평군 상면 임초밤안골로 306 (임초리 623)



산아래글램핑


겨울에 더 아름다운 나무 편백나무가 가득한 로맨틱한 글램핑 장을 소개합니다. 겨울이 무르익을수록 숲에 대한 그리움이 커지는데요, 이곳에선 겨울에도 숲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주소 : http://www.sangcamp.com/

주소 : 전라남도 장성군 북하면 월성리 337번지



양평스톤힐


추운 겨울 낭만은 느끼고 싶지만, 고생하고 싶지는 않은 분들에게 소개하는 모던적인 글램핑 장소를 소개합니다. 멋진 건축물과 함께 느낄 수 있는 글램핑의 멋. 현대와 자연의 감각적인 조화가 있는 글램핑장입니다.

http://www.thestonehill.com/stonehill/index.php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양근리 552-8번지





반응형
카카오스토리 구독하기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문화선교연구원

문화선교연구원은 교회의 문화선교를 돕고, 한국 사회문화 동향에 대해 신학적인 평가와 방향을 제시, 기독교 문화 담론을 이루어 이 땅을 향한 하나님 나라의 사역에 신실하게 참여하고자 합니다. 서울국제사랑영화제와 영화관 필름포럼과 함께 합니다.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미지 맵

    웹진/문화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