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캘린더]문화선교연구원이 소개하는 2018년 1월 문화캘린더



반응형

 

영화: 좋은 영화관 필름포럼이 추천합니다!

원더 

 올 겨울 우리의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줄 아름다운 영화 ‘원더’가 12월 27일에 개봉합니다. 특히 최근의 아이돌 문화, 오디션 프로그램, 광고 등은 외모에 대한 집착을 부추기고, 많은 이들의 몸과 마음을 지치게 만들고 있습니다. 남들과 다른 외모로 태어난 주인공 ‘어기’가 헬멧을 벗고 세상과 소통하는 과정을 그린 영화 <원더>는 외모를 넘어서 우리의 마음을 성찰하는 기회를 줄 것입니다. 연말연시에 우리의 삶의 태도를 돌아보게 하는 특별한 시간을 <원더>와 함께 가져보세요.   

 
*영화 <원더>는 좋은 영화관 필름포럼에서도 개봉합니다.


 

전시

Paper, Present – 너를 위한 선물 

세계적인 아티스트의 섬세한 감각과 아날로그적 소재인 종이가 만나 감성적인 매체로 확장되는 전시 <Paper, Present: 너를 위한 선물>을 소개합니다. 감각적으로 구성된 7개의 공간에서 펼쳐지는 환상적인 종이예술의 향연이 펼쳐집니다. 아름답고 따뜻한 시와 함께 동화 속같은 전시의 세계로 우리를 초대하는 특별한 선물이 될 것입니다. 추운 겨울 우리의 감성을 일깨울 특별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 관람 일정: 2017년 12월 7일부터 2018년 5월 27일까지
- 관람 장소 및 시간: 대림미술관 10시-6시(월 휴관, 목, 토 8시까지)
- 가격; 6000원

그대, 나의 뮤즈 

반 고흐부터 시작해서 마티스에 이르기까지 세상을 놀라게 한 화가들의 작품을 디지털로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전시 <그대, 나의 뮤즈>를 소개합니다. 디지털 효과로 그 시대의 작가들이 느꼈던 놀라운 영감의 순간에 관객들을 초대하는 특별한 전시! 정적인 작품 감상과 달리 작품의 세계에 참여할 수 있는 <그대, 나의 뮤즈>는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열립니다.  
- 관람 일정: 2017년 12월 28일부터 2018년 3월 11일까지
- 관람 장소 및 시간: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 제3,4전시실 11:00~19:00
(입장마감 18:00 , 매월 마지막 월요일 휴관)
*함께 보면 좋은 영화로 <러빙 빈센트>를 추천합니다. ^^

 


공연

시스터 액트

브로드웨이 코미디 뮤지컬 <SISTER ACT>는 새해의 시작을 경쾌하게 시작할 수 있는 가족적인 뮤지컬로 추천합니다. 코미디배우 우피골드버그가 프로듀서로 활약하고, 영화음악의 거장 알렌 멘켄이 직접 작곡한 본 뮤지컬은 유쾌한 수녀들의 이야기로 우리의 오감을 만족시킬 것입니다.


- 공연 장소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구.삼성전자홀)
- 공연 시간: 2017.11.25 ~ 2018.01.21. 화목금 8시 / 수 3시, 8시 / 토일 2시, 7시

 

 

1월에 놓치기 아까운 필름포럼 전시

Black and White Christmas/민경아 작가 개인전

피노키오를 사랑하는 민경아 작가가 필름포럼에서 가장 단순한 컬러인 Black and White로 예수그리스도의 나심을 축하합니다. 수천 년의 시간과 동서양을 넘나드는 브리콜라주로 민경아 작가의 세계가 고스란히 드러난 이번 작품들은 특히 연약하고 흠많은 인간과, 그런 인간의 모습을 입고 인간을 사랑하신 그리스도의 사랑이 한국적 이미지로 고스란히 전해집니다. 새해를 시작하는 우리의 마음을 사랑으로 가득 채워줄 전시로 추천합니다.

-전시 장소: 필름포럼
-전시 일정: 2018년 1월 31까지 

반응형
카카오스토리 구독하기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문화선교연구원

문화선교연구원은 교회의 문화선교를 돕고, 한국 사회문화 동향에 대해 신학적인 평가와 방향을 제시, 기독교 문화 담론을 이루어 이 땅을 향한 하나님 나라의 사역에 신실하게 참여하고자 합니다. 서울국제사랑영화제와 영화관 필름포럼과 함께 합니다.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미지 맵

    웹진/문화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